디아블로 IV, 게임 접근성 개선 위한 손쉬운 사용 기능 소개

2023년 05월 22일 14시 40분 01초

6월 6일 전세계 출시를 앞둔 디아블로 시리즈의 차기작 디아블로 IV(Diablo IV)가 누구에게나 동등한 게임 플레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의 접근성 개선 방향을 소개했다.

 

디아블로 IV 개발팀은 악마를 처치하고 릴리트를 추적하는 데 있어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가져야 한다는 철학을 염두에 두고, 게임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고 플레이어가 필요로 하는 것들을 지원하기 위한 방법을 구상한 결과 디아블로 IV 출시 시 손 동작, 텍스트 판독, 시력보조 기능 등 50가지가 넘는 손쉬운 사용 기능을 구현할 예정이다.

 


 

손쉬운 사용 기능의 주요 특징

 

- 버튼 지정을 변경하여 키보드, 마우스, 컨트롤러의 입력을 선호도와 신체 능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 ​기술 켜기/끄기 및 휠 행동 메뉴를 활성화하여, 기술을 시전하기 위해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다.

​- ​아날로그 스틱의 기본 입력 지정을 컨트롤러의 한쪽으로 변경하여, 한 손만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 ​대상 고정 유지 기능을 사용해 기술과 무기의 대상을 적 하나로 고정할 수 있다.

​- ​자막은 시네마틱에서 기본 활성화되어 있으며, 글꼴 색상과 크기, 텍스트의 배경 불투명도도 필요에 따라 변경할 수 있다.

​- ​내장 음성 텍스트 변환 소프트웨어를 통해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기기의 마이크를 이용해 이야기한 내용을 채팅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다.

​- ​게임 내 텍스트는 작음, 중간, 큼의 세 가지 글꼴 크기 옵션 중 하나로 변경할 수 있다. 커서 크기를 조정할 수도 있다.

​- ​괴물이 아이템을 떨어뜨릴 때 음향 신호가 재생되며, 아이템의 드롭 시 모든 음향 신호를 제거하거나 특정 유형의 장비가 떨어질 때만 신호가 재생되도록 세부적인 조정도 가능하다. 바닥에 있는 장비에는 환경음 음향 신호가 있어, 수집할 아이템이 있다는 것뿐만 아니라 그 아이템의 희귀도도 안내한다.

​- ​플레이어 및 아이템 강조 표시를 활성화하면 플레이어, 적, 오브젝트, NPC에 직접 정한 색상으로 윤곽선을 표시하여 가독성을 높일 수 있다.

​- ​화면 내용 읽기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며, JAWS, NVDA 등의 타사 화면 읽기 소프트웨어도 지원한다.

 

디아블로 IV 팀은 장애가 있는 플레이어에게 유용하면서도 다른 플레이어들의 게임 플레이를 저해하지 않는 손쉬운 사용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핵심적인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이들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게임 설치 후 설정 메뉴에서 본인의 필요에 맞게 설정할 수 있는 손쉬운 사용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관련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