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배틀그라운드-서든어택' 슈팅 장르 눈길

11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3년 11월 22일 22시 37분 50초

11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오프라인 파티를 진행한 '배틀그라운드'와 향후 개선 계획을 공개한 '서든어택'이 주목됐다.

 


 

■ 배틀그라운드, 오프라인 랜파티 PUBG Tour 부산 성료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오프라인 랜파티 PUBG Tour 부산(부제: PUBG-STAR)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PUBG Tour는 연간으로 진행되는 PC방 오프라인 랜파티로 배틀그라운드 개발진과 운영진이 이용자들을 직접 찾아 소통에 나서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8일 부산 부산진구 소재 대형 PC방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서울, 대전, 대구에 이어 네 번째로 진행됐다.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 기간에 맞춰 진행된 만큼 역대 최대 규모로 행사가 구성됐다.

 

특히 PUBG Tour 부산에는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PUBG-STAR 특별 플레이존을 운영하여 보다 많은 이용자를 반겼다. 행사에는 현장 방문객 외에도 온라인 사전 모집을 통해 선정된 이용자 80여 명과 펍지 스튜디오 김태현 인게임 개발 PD, 김상균 아웃게임 개발 PD 등 배틀그라운드 주요 개발진도 자리를 함께했다.

 

한편 크래프톤과 펍지 스튜디오는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주기적인 소통 창구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 3일에는 배틀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전지적 배그 시점: 디렉터 라이브 토크의 두 번째 에피소드를 진행하고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 개발진이 직접 답변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 서든어택, 태디의 개선패치 2차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태디의 개선패치 2차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먼저, 이달 30일까지 캐릭터 움직임이 동기화되지 않던 현상을 개선한 태디 개선 서버를 오픈하고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해당 서버를 통해 버닝, 텔포, 화덕으로 불리는 현상을 개선한 일반전과 클랜전 콘텐츠를 운영한다.

 

이와 함께 일명 비매팅이라고 불리는 시스템이 더 많은 게임 참여자의 판단으로 작동될 수 있도록 패치를 진행하고, 클랜 랭크전과 토너먼트 콘텐츠에서 관전 대상자 3초 자유 시점 기능을 제한하여 공정성을 보완한다. 또 편의성 개선을 실시해 마이건2를 게임 내 대기시간 동안 변신시킬 수 있게 하고, 인벤토리에 필터 기능을 추가해 아이템을 더욱 쉽게 찾을 수 있게 한다.

 

넥슨은 태디 개선 서버 오픈을 기념해 30일까지 개선 서버에서 정해진 맵과 모드를 3회 이상 플레이하면 각종 무기 프리티켓, 경험치, 패스티켓 등을 제공한다. 이후 모든 퀘스트 완료 시 영구제 밀봉, 10만 경험치, 패스티켓 5개를 추가로 지급한다.

 

한편, 16일부터 30일까지 패스샵에서 레아 캐릭터 신규 파츠 세트를 선보인다. 기간 내 신규 파츠 세트 6종 모두를 획득하면 레아 손톱 무기, 레아 맨주먹, 레아 Slap Knife 등을 지급하고 이달의 캐릭터 수집 혜택으로 영구제 밀봉, 캐릭터 프리티켓 2개를 제공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