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2년 연속 ‘코리아 핀테크 위크’ 참가

2021년 05월 26일 13시 48분 01초

NHN페이코(대표 정연훈)가 국내 최대 핀테크 박람회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에 참가해 ‘페이코(PAYCO)’ 기반의 맞춤형 생활금융 경험을 제안한다. 

 

금융위원회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개최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은 26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온 ·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박람회에 참가하는 NHN페이코는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하며 페이코의 대표 서비스들과 기술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핀테크 스케일업관’에 마련된 페이코 전시관에서는 결제 솔루션 및 단말기, 마이데이터, 인증서 등 언택트 시대에 최적화된 페이코 생활금융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최다 간편결제 방식을 제공하는 ‘페이코 결제’를 비롯해, 결제 인프라를 기반으로 빠르게 확산 중인 ‘페이코 오더’와 ‘페이코 식권’은 시연 영상을 통해 간접 경험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첫선을 보이는 ‘페이코 결제 단말기’도 주목할 만하다. 이 제품은 서명 패드와 리더기를 일체화한 올인원 단말기로, IC 카드, MST, NFC, QR 및 바코드 결제 등 다양한 결제방식을 지원한다.

 

하반기 출시를 앞둔 ‘페이코 마이데이터’ 서비스도 엿볼 수 있다. NHN페이코가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일환으로 준비 중인 페이코 금융자산관리 서비스는 금융 통합 조회와 함께 데이터 분석 기반의 자산 관리 가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관에서는 ‘페이코 금융마켓’과 연계한 금융 상품 추천 모델을 소개함으로써 ‘나만을 위한 생활금융 플랫폼’을 제안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NHN페이코는 행정안전부 ‘공공분야 전자서명 사업자’로 선정된 유일한 핀테크 기업으로서, 자체 기술로 개발한 간편인증 서비스인 ‘페이코 인증서’의 높은 편의성과 보안성을 이번 박람회에서 소개한다. 

 

NHN페이코 측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리아 핀테크 위크에 참가해 페이코의 다양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많은 파트너 및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페이코 전시관에서 언택트,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나만의 생활금융 플랫폼을 발견하고 더 나은 일상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