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모바일 쿠폰 인증 솔루션 ‘e-상품권’ 출시

2021년 09월 01일 15시 38분 24초

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모바일 쿠폰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모바일 쿠폰 인증 솔루션 ‘e-상품권’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페이코가 새롭게 선보인 ‘e-상품권’은 브랜드사를 대신해 다양한 모바일 쿠폰 발급사가 발행한 모바일 쿠폰을 온라인에서 조회 및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솔루션이다. e-상품권을 도입한 브랜드사의 고객은 브랜드사 앱에서 제공하는 오더 등의 서비스에서 모바일 쿠폰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최근 비대면 소비 문화의 확산으로 다양한 브랜드사가 배달, 포장, 오더 등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별도 앱을 구축하고 있다. 이와 맞물려 모바일 쿠폰 구매 및 유통량이 증가함에 따라 앱 내 모바일 쿠폰을 활용한 온라인 결제 서비스 도입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IT 인력 및 인프라가 부족한 프랜차이즈 업계의 전반적인 특성 상 수많은 모바일 쿠폰 발급사와 일일이 연동해야 하는 이슈가 과제로 남았다.

 

NHN페이코가 출시한 ‘e-상품권’은 한번의 연동만으로 모든 발급사의 모바일 쿠폰 결제를 지원함으로써 개발 부담과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휴하는 모바일 쿠폰 발급사가 추가될 경우에도 대신 연동을 진행해 추가 작업이 불필요하다.

 

또한 e-상품권을 활용하는 브랜드사는 자사 앱의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에도 모바일 쿠폰 결제를 지원할 수 있게 된다. 기존에는 발행 쿠폰을 오프라인으로만 활용할 수 있어 고객이 직접 매장을 찾아가 결제를 하거나 매장에 전화해 시리얼 번호를 말하는 식으로 사용해야 했으나, 이번 도입으로 브랜드사 앱을 통해 모바일 쿠폰 번호를 직접 입력하는 방식으로 바로 포장, 주문, 오더 등의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고객이 모바일 쿠폰의 유효기간과 잔액을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 조회’, 과거 조회한 쿠폰 중 재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자동으로 불러올 수 있는 ▲‘조회 쿠폰 불러오기’, 상품교환권, 금액권 쿠폰을 최대 5매까지 동시 사용이 가능한 ▲‘모바일 쿠폰 사용’, ▲’현금영수증 발행’ 등 4가지의 편리한 기능을 제공한다.

 

NHN페이코 측은 “’e-상품권’은 연동의 문제로 모바일 쿠폰 온라인 결제 도입을 망설이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사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바일 쿠폰 유통량이 많은 카페 업종 중심으로 다양한 브랜드사를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