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 NFT 옥션, 디지털 아트와 게임 아이템을 넘어 이제는 포토뉴스까지

2021년 11월 10일 18시 55분 29초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올해 6월 오픈한 위믹스 NFT 옥션에서 다루는 경매 품목의 종류가 계속 다양해지고 있다.

 

시프트업의 게임 ‘그녀가 공작저로 가야했던 사정' 디지털 아트와 김형태 대표의 일러스트의 경매를 시작한 이래, 신일숙 작가의 <리니지> 원작 만화 첫 컷을 비롯하여 다양한 디지털 아트를 선보였다. 9월에는 자사 게임 ‘크립토네이도 for WEMIX’의 한정 아이템, 10월에는 반 고흐 등 유명 화가들의 명화를 헬스 유튜버 김계란이 유머러스하게 재해석한 NFT가 경매에 올라왔다.

 

한글날을 맞아 MBC 아나운서들의 훈민정음 해례본 낭독을 한정 판매하기도 한 위믹스 NFT 옥션이 이번에는 국내 최대 민영 뉴스통신사 뉴시스의 포토뉴스를 NFT로 한정 판매한다.

 

코로나-19 팬데믹 사태를 맞아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감사를 표하는 ‘당신 덕분에’, 독도 사진, 털모자와 목도리를 두른 평화의 소녀상, 세월호 희생자를 기리는 노란 리본, 백두산 천지 사진 등 5종의 NFT가 각 24개씩, 총 120개 발행된다.

 

11월 10일부터 11월 30일까지 위믹스 NFT 옥션을 통해 응모할 수 있고, 12월 6일에 당첨자가 발표된다. 당첨자는  12월 9일부터 위메이드가 발행한 가상자산 20위믹스를 지불하면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의 지갑 서비스 ‘위믹스 월렛'으로 NFT를 받을 수 있다.

 

총 120개의 NFT 중 판매하는 것은 100개다. 나머지 20개는 소방관, 간호사 등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땀 흘리며 남을 돕는 ‘숨은 영웅' 20명에게 뉴시스가 증정할 계획이다.

 

판매 수익금은 창사 20주년을 맞이한 뉴시스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