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스튜디오, AI를 활용한 사내 미니 게임 공모전 개최

2025년 11월 10일 13시 44분 50초

라인의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스튜디오(LINE studio, 대표 이정원)가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 미니 게임을 발굴하고, 구성원 간 협업과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미니 게임 챌린지 위드 AI(Mini-Game Challenge with AI)’를 사내에서 9월 12일부터 10월 17일까지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라인스튜디오 8주년을 맞아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획된 사내 행사로, AI 핵심 기술을 직접 적용한 미니 게임 제작을 통해 전 직원들에게 AI 활용 역량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또, 라인스튜디오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AI로 게임 제작의 창의성을 확장하고, 효율적인 개발 문화를 만들어가는 가능성을 탐색했다.

 

미니 게임 챌린지 위드 AI는 총 9개 팀의 참가자들이 9월 한 달 동안 매주 한 번씩 모여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제작하는 미니 해커톤 형태로 운영되었다. 참가자들은 아이디어 구상부터 구현까지 개발, 디자인, 기획 등 전 과정에서 AI를 활용하며 다양한 시도를 통해 창의적인 게임 제작의 가능성을 탐색했다. 라인스튜디오는 참가자들의 실질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AI 툴 비용 지원, AI 제작 툴 가이드 및 교육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심사는 창의성 및 독창성, AI 기술 활용도, 완성도 및 실행력과 향후 기대 효과 등을 기준으로 전사 투표와 심사위원단 투표를 합산해 진행되었다. 지난 7일 라인 스튜디오의 8주년 기념식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UI 도 기획도 개발도 전부 AI에게 맡겨보았습니다만’ 팀이 제작한 ‘소원이 이루어질지니’라는 퍼즐형 어드벤처 미니 게임이 대상을 수상해 닌텐도 스위치 2 및 게임쇼 지스타 2025(G-STAR 2025) 참관권을 받았다. 이외에도 2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한 팀, 정중앙 라인스튜디오 이정원 대표

 

라인스튜디오 이정원 대표는 “이번 공모전은 단순한 사내 행사 그 이상으로, AI를 활용한 새로운 게임 개발을 실험하는 의미 있는 시도”라며, “앞으로도 구성원들이 AI를 통해 창의적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라인스튜디오는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캐주얼 게임을 개발 및 제작하여 대만, 태국, 홍콩 등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라인 레인저스, 라인 버블 2, 라인 셰프 등이 1억 명 이상의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고,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에 대해 연구하며, 전 세계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