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컵 5일차 경기 분석

T1, 올 시즌 첫 승 신고

예상대로 T1과 디플러스 기아가 세트 스코어 2대 0 완승을 거두며 4일 차 경기를 마무리했다. T1은 다소 손쉬운 상대인 DRX를 맞이해 시종일관 우세한 경기를 펼치며 올 시즌 첫 승을 기록했다.

LCK 컵 4일차 경기 분석

‘장로’ 그룹의 우세 속에 ‘바론’ 그룹의 반격은 가능할까

3일차 경기에서 젠지가 한화생명e스포츠를 누르고 2대 0으로 승리했다. 아울러 농심 레드포스는 OK저축은행 브리온에게 첫 승리를 거뒀고 OK저축은행 브리온은 2연패에 빠졌다.

모티프 박철우 디렉터

대항해시대 오리진, 꾸준한 업데이트로 반등 노린다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모티프와 코에이가 공동 개발한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지난 12월 대대적인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반등을 노리고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모바일 시장서 가장 끝내주는 게임 될 것 INTERVIEW

검은사막 모바일은 PC온라인 글로벌 대작 '검은사막'과 마찬가지로 펄어비스 자체 엔진으로 개발, 원작의 수준 높은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를 담아낸 점이 특징이며, 특히 호쾌한 액션과 다양한 재미요소, 모바...

이동수 / 2018-02-23

차세대 전기차에 푹 빠진 넥슨 REPORTER

국내외에서 친환경 정책과 기술발전으로 전기자동차(이하 전기차)가 차세대 산업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대 게임업체인 넥슨도 전기차와 사랑에 빠졌다. 창업주를 비롯해 주요 임원진이 전기차...

김성태 / 2018-02-22

잠들어 있던 모바일 RPG 기대작, 서서히 눈을 뜨다 PLAN

2014년 네시삼십삼분이 출시한 액션RPG '블레이드 for kakao'를 시작으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은 대작 RPG 붐이 일어났고, 이후 언리얼엔진 및 유니티엔진을 활용한 모바일 초대작들이 줄줄이 출시돼 시...

이동수 / 2018-02-21

새로운 e스포츠 강국 이탈리아에 투자하세요 REPORTER

전통 스포츠 강국으로 꼽히는 이탈리아가 게임과 e스포츠 산업에 적극적으로 힘을 싣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성태 / 2018-02-20

게임은 만악의 근원? REPORTER

게임 중독을 질병, 또는 문제의 근원으로 지목하는 등 부정적 인식이 높아지면서 우려를 낳고 있다.

조건희 / 2018-02-20

메이플블리츠X, 메이플 IP 타 장르 진출하는 본격적인 계기될 것 INTERVIEW

메이플블리츠는 메이플스토리의 주요 캐릭터와 몬스터, 맵 등을 장르적 특성에 맞게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고, 실시간 PvP를 비롯한 연습 모드 및 던전 모드 등의 콘텐츠와 다양한 스킬과 몬스터 카드를 수집, 제...

이동수 / 2018-02-20

모바일 인기 순위… '리니지M-그랜드체이스' 상승세 PLAN

게임샷이 선정한 2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 '리니지M'과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그랜드체이스 for kakao'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18-02-20

주요 게임사, 올해 시장 공략 키워드도 '글로벌' PLAN

특히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가장을 두각을 보인 넷마블게임즈의 경우 2012년 매출 2,121억 원 규모에서, 2013년 '다함께 차차차 for kakao'와 '모두의마블 for kakao', '몬스터길들이기 for ka...

이동수 / 2018-02-19

온라인 인기 순위… 설날 이벤트로 세몰이 PLAN

다수의 PC온라인 대작을 대거 보유한 넥슨은 빵빵한 설날 이벤트로 유저들을 만났다. '천애명월도'에서는 지난 17일과 18일 양일 저녁 7시와 10시에 각각 게임 내에서 해하주 풍등 축제 이벤트를 진행했다. 참여...

이동수 / 2018-02-19

실탄장전, 게임업계 대형 M&A 일촉즉발 REPORTER

게임업계에 대형 M&A의 기류가 흐르고 있는 가운데, 현금확보 및 의지표출 등 M&A에 대한 이슈가 점차 가시화 되고 있다.

조건희 / 2018-02-19

현실같은 경제활동, 야생의땅:듀랑고 PLAN

지난 1월 출시된 ‘야생의 땅: 듀랑고’가 누적 다운로드 350만을 돌파하며 유저들의 열띤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야생의 땅: 듀랑고’는 거대한 오픈월드 공간에서 유저들이 직접 게임 속 세계를 만들어나가는...

조건희 / 2018-02-19

새해 명절도 풍성하게, '설 이벤트' 모음집 PLAN

게임사들에게도, 이용자들에게도 명절은 파격적인 이벤트를 통해 신규 이용자나 복귀 이용자들을 끌어모을 수 있는 대목 또는 다양한 보상을 퍼주기 급으로 획득할 수 있는 대목으로 여기기 마련이다. 게임샷은 ...

조건희 / 2018-02-14

야생의 땅: 듀랑고, 100만 섬 시대 시작 PLAN

지난 1월 출시한 모바일 기대작 ‘야생의 땅: 듀랑고’가 출시 2주만에 누적 다운로드 330만 건을 돌파하고, 양대마켓 매출 순위 10위 권에 안착하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특히, 유저들의 참여수에 따라 무한...

조건희 / 2018-02-14

비슷하지만 다른 둘, '배그'와 '포트나이트' PLAN

정식 출시로부터 각각 2개월, 4개월 정도의 시간이 흐른 블루홀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와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가 나란히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두 작품 모두 유사한 공통점을 가지고 있지만 동시...

조건희 / 2018-02-14

셧다운제 폐지 놓고 여가부, 김병관 의원 충돌 REPORTER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에 대한 갈등이 더욱 심화 될 전망이다. 정현백 여가부 장관은 12일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부 업무보고에서 “셧다운제로 게임산업이 위축됐다는 분위기에 동의하기 어렵다”면서 “산업 규...

조건희 / 2018-02-13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