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지포스 40 시리즈는 향상된 기능으로 게임 제작 환경 향상시켰다

엔비디아 지포스 40 시리즈 Beyond Fast
2022년 10월 20일 16시 03분 47초

엔비디아는 자사의 신제품을 소개하는 ‘Beyond Fast’를 서울 마포에 위치한 호텔 라이즈에서 20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엔비디아 지포스 40 시리즈 소개 및 제품 전시 등으로 프로그램이 꾸려졌고, 엔비디아 코리아 컨슈머 비즈니스 김승규 대표와 김선욱 테크마케팅 이사가 참석해 관련 설명을 했다.

 


 


 


 


 

김승규 대표는 “지포스 RTX 4090은 효율성, 성능, 인공지능 등 모든 것이 완벽해졌고, 게이머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터에게 많은 만족감을 줄 것으로 예상되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김선욱 이사는 “과거 제품은 레이 트레이싱 기술이 부족해 영화의 급 게임을 만들고 싶어도 그래픽을 낮출 수 없었다. 요즘은 그래픽카드 제품 성능이 좋아졌기 때문에 실사급 그래픽을 만들 수 있게 됐고, 이번 RTX 제품들은 이런 흐름을 따르기 위해 레이 트레이싱 지원을 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이번 그래픽카드 특징은 과거처럼 부분 레이 트레이싱 지원이 아닌 풀 레이 트레이싱을 한다는 목표로 제작했고, 인공지능을 활용해 픽셀을 생성하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DSLL 3가 장면의 움직임을 예측해 이미지 품질을 유지하며 프레임을 높일 수 있다(2배가량)”고 설명했다.

 

또한, 김 이사는 “이번 제품은 듀얼 엔비디아 인코더(NVENC)를 통해 영상 제작 시간을 절반으로 단축, AV1 인코딩도 지원해 스트리머는 고품질의 영상을 공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승규 대표

 


김선욱 이사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