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위믹스3.0 오픈과 함께 포부 전해

전사 메일 통해 전달
2022년 10월 21일 18시 32분 47초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위믹스3.0. 오픈과 함께 21일 전사 직원을 대상으로 향후 계획 및 포부 등을 메일로 전달했다.

 

장 대표는 메일을 통해 “어제 메인넷 위믹스3.0을 오픈했고, 조만간 기축통화 위믹스달러를 릴리스할 것이다”고 운을 뗐다.

 

이어 “세상의 모든 경제활동은 발전적으로 블록체인 위로 올라오게 될 것이고, 블록체인 위에서 거대한 디지탈 이코노미가 구축될 것이다”며 “위믹스3.0은 모든 것을 품는 메가 에코시스템을 목표로, 토큰, NFT, 디파이 등과 같은 기술 기반을, 게임, 미술품, 부동산,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그리고 지금은 없는 새로운 분야에 적용해 디지탈 이코노미의 플랫폼이 될 것이다”고 전달했다.

 

장현국 대표는 “플랫폼이 되기 위해서는 다른 모든 이들과의 ‘협력’이 결정적으로 필요하다. 모든 게임 회사, 모든 컨텐츠 회사, 모든 경제활동을 하는 회사, 심지어 모든 블록체인도 더 이상 우리의 경쟁 상대가 아니다”며 “우리는 이들 모두를 품는 플랫폼이 되어야 하고, 이들을 파트너로 만들어야 한다. 이제 우리는 글로벌 디지탈 이코노미 플랫폼이다. 누구와도 협력할 수 있는 기술적, 사업적 기반을 갖추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장 대표는 “세종대왕은 모든 언어를 발음할 수 있는 문자인 한글을 만드셨다. 그 포용력을 이어받고자, 위믹스3.0 제네시스 블록에 훈민정음 서문을 담았다. 혹여, 우리의 생각이나 행동이 작아지려 할 때, 재차 읽으면서, 다시 뜻을 크게 세우려고 한다”고 전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