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 ‘엘리펙스’, 2023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메타버스 부문' 1위 수상

2023년 01월 19일 13시 45분 17초

국내 대표 메타버스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메타버스 SaaS 플랫폼 ‘엘리펙스(ELYPECS)’로 2023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메타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주최, 한국소비자포럼 주관의 2023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심의를 통해 2023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 이번 조사는 2022년 10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 41만명 이상의 소비자가 참여해 부문에 대한 기대치,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바탕으로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올림플래닛은 2022년 엘리펙스를 통해 구축한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홈메타로 MZ세대 호응을 얻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을 통해 엘리펙스는 다양한 분야에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Metaverse Transformation, MT)를 진행하며 메타버스 시장을 선도하고 사람들의 생활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국내 대표 메타버스 기업의 입지를 공고히하고 엘리펙스의 소비자 만족도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올림플래닛은 2015년 회사 창립과 함께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 운영하며 가상공간 콘텐츠 제작과 배포, 스트리밍 기술과 관련한 수많은 특허를 받았다. 기술 개발을 통해 발전시킨 엘리펙스를 통해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엘리펙스는 3D 데이터 패키징 기술과 하이퍼리얼리즘(Full-3D) 기반의 고품질, 고용량의 콘텐츠를 모바일/웹/HMD 기반으로 스트리밍 할 수 있는 메타버스 SaaS 플랫폼(Global No.1 Metaverse SaaS platform, ELYPECS)로 도입부터 운영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를 통해 건설, 부동산, 전시, MICE,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의료 등의 전 산업 분야에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있다.

 

엘리펙스를 통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사례로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체험관, 메타버스 수원 MICE CITY, 대한체육회 도쿄 올림픽 한국관, 한솔제지 [Thermal Label paper] 업계 최초 가상 전시관, 현대 마에스트로 가상주택전시관, 사비나미술관 메타 사비나 전시관 등이 있다.

 

한편 이번 수상을 통해 소비자 호응을 확인한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는 자신의 집과 비슷한 구조인 가상공간에서 비스포크 제품을 직접 배치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는 "대한민국 퍼스트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상이라 의미가 남다르다. 소비자의 선택을 받은 엘리펙스가 앞으로도 더욱 더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엘리펙스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삶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올림플래닛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도 엘리펙스를 선보이며 메타버스 리딩 기업으로 더욱 성장해 나갈 것이다"라 전했다.  ​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