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지만 가득, 크리스마스 특별 방송

승리의 여신:니케, 신규 SSR 라피와 에반게리온 2차 콜라보 공개

시프트업이 개발한 글로벌 히트작, 세계 탈환을 위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게임 '승리의 여신:니케'가 23일 저녁 성탄절을 앞두고 크리스마스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모든 컨텐츠가 의상과 연관

인피니티 니키, 코디·오픈월드·모험의 조화 제시

인폴드 게임즈가 개발한 '인피니티 니키'는 언리얼 5 엔진을 활용해 개발된 멀티 플랫폼 오픈 월드 드레스 업 어드벤처 게임이다.

테스트 이후엔 프레임도 챙기자

감성·로망 챙긴 익스트랙션, '신듀얼리티:에코 오브 에이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PS5, Xbox Series X/S, 스팀용 PvPvE 슈팅 게임 '신듀얼리티:에코 오브 에이다'의 공개 네트워크 테스트를 지난 12일부터 20일 오전까지 진행했다. 예약구매자의 경우...

모바일 인기 순위… '리니지M-세븐나이츠2', 新 업뎃으로 상승세 MO

게임샷이 선정한 1월 5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한 '리니지M'과 '세븐나이츠2'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21-01-25

온라인 인기 순위… '리그오브레전드-배틀그라운드' 인기몰이 ON

1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한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과 e스포츠로 이목을 집중시킨 '배틀그라운드'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21-01-25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확장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 ON

던파는 2005년 PC온라인으로 서비스를 시작해 15년 이상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는 게임이며, 넥슨이 연매출 2조를 달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한 바 있다. 특히 던파는 중국에서 성공한 몇 안 되는 대표적인 한국 IP로...

이동수 / 2021-01-21

신임 문체부 장관에 황희 내정...게임업계 관심 집중 ON

새로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게임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은태 / 2021-01-21

3N, 3조 시대 여나… 올해 특급 신작으로 실현 가능성 up ON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20년 상반기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에 따르면 나라에 직접 나서 핍박했던 게임 산업은 11.9%, 만화 산업은 10.1%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한다. 반면 영화 산...

이동수 / 2021-01-20

이달 발표 될 '코로나19 이익공유제', 게임업계도 긴장 ON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면서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이 심각해진 반면, 비대면, 플랫폼 기업 등은 호황을 맞이했다. 콘텐츠산업만 봐도 게임산업은 2020년 상반기 동안 전년 동기 대비 11.9% 성장...

김은태 / 2021-01-20

증권가가 예측한 게임산업 4분기 실적 '맑음' ON

4분기 국내 게임업체 실적 전망에 청신호가 들어왔다.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3N은 물론, 위메이드나 웹젠 등 중견 기업들에 대한 전망도 밝다. 특히 3N은 지난해 매출 총액 7조원이 넘을 것으로 전망되고 ...

김은태 / 2021-01-19

극장은 콘솔게임장으로 PC방은 가상화폐 채굴장으로 BLOCKCHAIN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1년째 지속되면서 침체 위기를 겪고 있는 영화관이나 PC방이 색다른 시도로 난관을 타개하고 있다.

김은태 / 2021-01-19

게임업계, 상위권 연봉과 높은 정규직 비율...그래도 인력 부족 ON

높은 연봉과 정규직 비율,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에 작년 상반기에만 11.9%라는 놀라운 성장률을 기록하며 각광받고 있는 게임산업. 그러나 상대적으로 긴 근로시간과 대기업 중심의 산업구조로 인해 소규모 영세...

김은태 / 2021-01-18

모바일 인기 순위… '메이플스토리M-배틀그라운드 모바일' 新 업뎃... MO

게임샷이 선정한 1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메이플스토리M'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21-01-18

온라인 인기 순위… '아이온-로스트아크' 인기 상승세 ON

1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아이온'과 '로스트아크'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21-01-18

게임사가 만든 괴물 BJ, 게임 내 생태계를 망치다 ON

지난해 게임 업계에서는 프로모션을 위해 업체의 지원을 받았음에도, 이를 표기하지 않거나 부정을 한 뒷광고 사태가 화두로 떠오른 바 있다. 또 이와 동시에 이들은 게임사에서 큰 프로모션 비용을 받는 것뿐만 ...

이동수 / 2021-01-15

게임산업, 코로나19 혜택 받았지만 양극화는 심해졌다 ON

14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2020년 상반기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 를 발간하고 전체 콘텐츠산업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 감소한 57조 3천억 원으 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김은태 / 2021-01-14

'이루다' 논란, 카카오게임즈 및 게임학회 '문제는 인간' ON

성희롱과 혐오발언으로 논란이 된 인공지능 챗봇 '이루다' 논란에 AI 및 게임계가 'AI가 문제가 아니다'라며 반발하고 있다.

김은태 / 2021-01-12

연초부터 서브컬처 모바일 게임 신작 소식 줄줄이 MO

특정 마니아층의 전유물이라 평가받았던 서브컬처 게임이 지금은 구글플레이 매출 상위권에 장기간 기록하며 대세 장르로 떠오른 지 5년. 올해도 관련 신작이 출시될 계획이다.

이동수 / 2021-01-12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