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컵 4일차 경기 분석

‘장로’ 그룹의 우세 속에 ‘바론’ 그룹의 반격은 가능할까

3일차 경기에서 젠지가 한화생명e스포츠를 누르고 2대 0으로 승리했다. 아울러 농심 레드포스는 OK저축은행 브리온에게 첫 승리를 거뒀고 OK저축은행 브리온은 2연패에 빠졌다.

모티프 박철우 디렉터

대항해시대 오리진, 꾸준한 업데이트로 반등 노린다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모티프와 코에이가 공동 개발한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지난 12월 대대적인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반등을 노리고 있다.

흥행이 흥행을 부른다

'오징어 게임2'와 '게임'이 만나면?

지난해 12월 26일, 넷플릭스는 한국 인기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속편인 '오징어 게임 시즌2'를 공개했다. 게임샷은 드라마의 경계를 넘어 게임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몇몇 오징어 게임 컨텐츠들을 가볍게 살펴봤다.

배틀그라운드, 신선한 콘텐츠 속속 출시… '카라킨'에 이어 팀 데... PLAN

‘배틀그라운드’가 2020년을 맞아 지난 1월 신규맵 ‘카라킨’에 이어 오늘(19일)은 팀 데스매치(TDM) 모드를 선보이는 등 발 빠른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동수 / 2020-02-19

모바일 인기 순위… '카운터사이드-붕괴3rd' 新 업뎃으로 인기 상... PLAN

게임샷이 선정한 2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카운터사이드'와 '붕괴3rd'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20-02-19

넥슨, 카운터 사이드 사내 쿠폰 불법 판매 및 新 업뎃 유출에 대해... REPORTER

지난 18일, 넥슨의 모바일 신작 ‘카운터 사이드’의 사내 쿠폰 불법 판매 및 오픈채팅에서 운영자가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하는 이슈가 발생됐다.

이동수 / 2020-02-19

정부와 게임업계 게임산업법 놓고 갈등 PLAN

문화체육관광부가 내놓은 '게임산업법' 개정안을 두고 게임업계가 우려를 표했다.

김은태 / 2020-02-18

국내 게임업체, 탈중국화 본격 시작 PLAN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국내 게임업체들이 주요 시장으로 삼던 중국 시장의 문이 닫히면서다. 2017년 이후 국내 게임을 대상으로 판호 발급이 중단됐고, 재개 될 것이라는 희망이 사라지면서 국내 게임업체들도 다...

김은태 / 2020-02-18

게임법 개정안, 진흥을 ‘사업’으로 변경… K-GAMES, “규제 대상... REPORTER

이날 토론회는 현행 ‘게임산업진흥에 관련 법률(이하 게임산업법)’ 제정 이래 게임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변화된 현실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는 법령을 합리적으로 개선하고 게임산업 진흥과 올바른 게임문화 확...

이동수 / 2020-02-18

온라인 인기 순위… '메이플스토리-서든어택' 겨울 끝자락 세몰이 PLAN

2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겨울 끝자락을 맞이해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메이플스토리'와 서든어택'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20-02-18

테라 히어로, 크래프톤의 도전 정심을 담아 고퀄리티 모바일 RPG로... REPORTER

17일, 크래프톤은 자사의 연합 일원인 레드사하라가 개발한 모바일 RPG ‘테라 히어로’의 기자간담회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크래프톤 사옥에서 진행했다.

이동수 / 2020-02-17

게임산업 노동자 대변하는 국회의원이 되고 싶다 INTERVIEW

해를 거듭할 수록 눈부시게 커진 게임산업. 그러나 성장한만큼 명과 암이 뚜렷해지면서 게임 산업에도 노동, 더 나아가 정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김성태 / 2020-02-17

국내 주요 게임, 발렌타인 이벤트 모음 PLAN

커플들이 달콤한 초콜릿으로 사랑을 전달하는 이벤트로 알려진 업계의 상술, 발렌타인 데이가 왔다. 게임샷에서는 그간 해왔던 것처럼 다양한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 중 게임샷에 보도된 자료를 바탕으로 한 번에 ...

조건희 / 2020-02-14

창간 20주년 인터뷰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 INTERVIEW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이 커지면서 함께 성장했지만,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여전히 '중소기업과 인디게임의 동반자'로서의 든든한 버팀목을 자처하고 있다.

김성태 / 2020-02-14

국내 게임업체 2019년 연간 및 4분기 실적 정리 PLAN

국내 게임업체들의 연간 실적이 발표된 가운데,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은태 / 2020-02-13

질병코드의 본질은 '게임'이 아니다 PLAN

총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임 규제의 역사, 그리고 게임질병 코드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들을 담아보았다.

김은태 / 2020-02-13

크로노아크 개발사, 사상검증 논란에 입을 열다 INTERVIEW

작년 12월 스팀 얼리 엑세스로 출시되어 인기를 모으고 있던 국산 인디게임 ‘크로노아크’가 일러스트레이터의 페미니즘 사상검증이라는 논란에 휩싸였다.

김성태 / 2020-02-13

창간 20주년 인터뷰 -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재홍 위원장 INTERVIEW

그 동안 '규제'의 시각으로 게임 산업을 바라본 게임물관리위원회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한국게임학회장과 게임문화포럼 위원장 등을 맡으며 게임 산업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보여온 이재홍 교수가 제 3대 ...

김성태 / 2020-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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