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커넥트, 사이게임즈와 협업해 한국만의 독자적인 서비스 전개할 것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공동인터뷰
2019년 07월 22일 14시 35분 03초

인기 모바일 게임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커넥트)’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22일, 카카오게임즈는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프린세스커넥트 공동인터뷰 자리를 가졌다.

 

일본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프린세스커넥트는 매력적인 미소녀들과 길드를 만들어 모험을 떠나는 모바일 RPG이며, 고품질 애니메이션과 방대한 콘텐츠 등으로 호평받은 바 있다.

 

 

 

이날 행사는 여름을 맞이해 프린세스커넥트가 선보일 2.0 업데이트에 대해 소개됐고, 국내 퍼블리셔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와 이시우 모바일퍼블리싱사업본부 이시우 본부장, 모바일퍼블리싱사업 1팀 지승헌 팀장, 사이게임즈 프린세스커넥트 PD 기무라 유이토 전무가 참석해 관련 내용을 설명했다.

 

조계현 대표는 “프린세스커넥트가 국내 출시된 지 4개월이 됐고, 많은 분이 사랑해주시고 있다. 이 게임은 이런 성원에 보답해 2.0 업데이트를 선보일 것이며, 이 업데이트가 게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기무라 유이토 전무는 “평소에 한국 시장에 관심이 많았는데, 마침 카카오게임즈와 함께해 좋은 한국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있었다”며 “프린세스커넥트는 고퀄리티 애니메이션과 매력적인 히로인 등으로 한국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았고, 이들의 호응에 보답하기 위해 카카오게임즈와 협업으로 2.0 업데이트를 선보여 향후 시장을 공략할 것이니 지켜봐 달라”고 강조했다.

 

 

조계현 대표

 

 

 기무라 유이토 전무

 

이시우 본부장은 “프린세스커넥트는 론칭 후 애플 최고 매출 1위, 구글 최고 매출 3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성과를 기록한 바 있다”며 “2.0 업데이트는 이러한 성과를 지속하기 위해 사이게임즈와 협업해 2.0 업데이트를 준비했고, 첫 번째로는 여름 한정 스토리 이벤트와 던전 신규 난이도 ‘익스트림 창해의 고탑’ 추가(초강력 보스 키메라 등장), 다수 편의 기능 개선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고 언급했다.

 

덧붙여 “다수 편의 기능 개선은 스태미나 회복 시 소비 쥬얼량 변경, 서포트 캐릭터 레발 상한 조정 및 지원 시 마나 소모량 변경, 마이 파티 기능 도입, 배틀아레나/프린세스아레나/클랜전 배틀로그 공유 기능, 명중 능력치 추가, 상점 구매 편의성 개선, 길드 하우스 기본/최대 수납수 상향조정, 스타트 대시 로그인 보상에 스킵 티켓 추가, 스킵티켓 이용 시 기본 스킵 속도 상승, 생일 기능 도입 등이 이뤄질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이시우 본부장은 “이외로도 라이브 2D 기능을 도입해 캐릭터 일러스트 연출과 생동감을 한층 강화, 뽑기 1회당 1pt 적립, 캐릭터 pt가 300 이상 쌓이면 캐릭터 교환 라인업의 캐릭터로 교환 가능하는 기능, 하반기 중 루나의 탑과 전용장비/성스러운 유적 조사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좌측부터 지승헌 팀장, 이시우 본부장, 기무라 유이토 전무

 

- 이번 업데이트는 기대 이상의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이시우 : 현재 업데이트는 오픈 전부터 사이게임즈와 논의를 했었고, 일본보다 1년 늦은 만큼 다양한 기능을 국내 선보이기 위해 노력한 결과이다.

 

- 일본 버전과 업데이트 간격을 보면 1년 이상 차이가 난다. 이 격차를 줄이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는가?

 

지승헌 : 현재 국내 버전은 완전히 동일하게 갈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최대한 격차를 줄이기 위해 사이게임즈와 꾸준히 논의를 하면서 콘텐츠를 추가하겠다.

 

- 사이게임즈 게임 중 프린세스커넥트가 가장 성공한 것 같다.

 

기무라 유이토 : 한국에서 이 정도 성공할 줄 몰랐고, 앞으로도 이 기대에 맞춰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

 

- 프린세스커넥트의 국내 성과에 대해 사이게임즈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 또 향후 프로젝트도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할 수 있나?

 

기무라 유이토 : 프린세스커넥트를 다양한 지역에 서비스 중인데, 특히 한국에서 기대 이상의 성공을 이뤄 놀라웠다. 또 카카오게임즈와는 앞으로도 좋은 기회가 있으면 같이 협업하고 싶다.

 

- 카카오게임즈 운영에 대해 호평이 좋은데, 이에 대한 한마디.

 

이시우 : 오픈하고 자잘한 실수가 있었는데 좋게 봐주셔서 감사 드린다. 많은 게임을 하며 실수한 점은 꼭 체크해 다음부터는 하지 말아야겠다고 다짐했고, 유저들이 피드백을 주시면 담당자들이 체크해 고칠 부분은 고칠 것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 최근 동종 장르 게임이 운영 이슈로 논란이 됐는데, 프린세스커넥트가 조심해야 될 점이 있다면?

 

이시우 : 사람이 같은 실수를 반복할 수 있기 때문에 실수에 대해서는 말씀을 드리기 힘들지만, 좋은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

 

- 카카오게임즈는 운영에 얼마만큼 인력을 집중하고 있나?

 

이시우 : 구체적인 인력을 말씀드리기 힘들지만, 운영 인력은 공식 카페 등에 배치돼 유저들의 반응을 꾸준히 체크 중이다.

 

- 끝으로 한마디.


기무라 유이토 : 사이게임즈를 대표해 감사 인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