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리니지M-검은사막' 모바일 MMORPG 여전히 강세

게임샷 선정, 11월 2주 애플-구글 Top10
2019년 11월 05일 21시 37분 14초

게임샷이 선정한 11월 2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리니지M'과 '검은사막M' 등 MMORPG가 꾸준한 강세를 보였던 한 주였다.

 

 

 

■ 리니지M, 신규 에피소드 더 샤이닝 사전예약 시작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신규 에피소드 더 샤이닝(THE SHINING)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더 샤이닝은 리니지M의 네 번째 에피소드다. 이용자는 11월 6일까지 리니지M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업데이트는 11월 7일 실시한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기간제 7검 4셋 장비 티켓, 태고의 옥새 1개, 성장 가속 퀘스트 두루마리(이벤트) 5개를 받는다.

 

신규 에피소드와 함께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신성검사와 신서버 이실로테를 선보인다. 신성검사는 리니지M의 네 번째 오리지널 클래스로 검과 마법을 모두 사용한다. 다른 캐릭터와 자신의 위치를 바꾸는 포지션 체인지, 스킬 쿨타임을 초기화하는 타임 클리어, 강력한 CC(Crowd Control, 군중 제어) 기술 세인트 스턴 등의 스킬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11월 7일부터 신서버 이실로테의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신서버에서 리니지M을 즐기면 다른 서버에서 보유 중인 유료 장신구 아이템 무료 이전, 75레벨까지 최대 2,000%의 경험치 보너스, 유료 장신구를 얻을 수 있는 신서버 전용 던전 이용 등의 혜택을 받는다.

 

리니지M은 신규 필드 고룡의 성지, 혈맹 콘텐츠 리뉴얼, 던전(화룡의 둥지, 얼음 수정) 리뉴얼, 월드 던전 오만의 탑 등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 검은사막 모바일,  할로윈 기념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는 할로윈을 기념해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할로윈 이벤트를 마련했다.

 

검은사막 모바일 곳곳에 특별한 축제가 시작된다. 이용자는 마을과 무역 콘텐츠 월드 경영, 개인 영지 곳곳에서 할로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할로윈 장식을 만나볼 수 있다. 할로윈 장식을 추가한 마을과 개인 영지의 날씨는 밤으로 고정됐으며, 할로윈 전용 배경음악이 흘러 으스스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Trick or Treat! 할로윈 티켓 수집 이벤트'를 11월 1주차까지 진행한다. 필드 사냥을 통해 몬스터를 제압하고 할로윈 티켓을 수집하면 확률적으로 심연, 태고 등급 무기 상자, 심연 등급 장신구, 장비 파편 상자, 무기 및 방어구 의상 상자, 마력의 산물 등 다양한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