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타버스 대표작 ‘메이플스토리 월드’, 크리에이터 지원 계속 늘릴 것

메이플스토리 월드 MCI22
2022년 11월 26일 13시 52분 49초

넥슨은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메이플스토리’의 대규모 컨퍼런스 ‘MapleStory Worlds Creators Invitational 2022(이하 MCI22)’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수원커벤션센터에서 26일 개최했다.

 

11월 26일과 27일 양일간 진행하는 MCI22는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첫 번째 오프라인 행사로,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자리는 메이플스토리 월드 크리에이터에게 제작자로서의 경험과 기회를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첫째날인 26일에는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쇼케이스를 비롯해 다양한 주제의 키노트 스피치, 개발자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먼저 쇼케이스에서는 넥슨 김대훤 부사장과 메이플스토리 월드 신민석 디렉터, N플랫폼사업실 오세형 실장이 참석해 각각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 발표했다.

 

신민석 디렉터는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우리 기대보다 항상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내년부터는 글로벌 시범 서비스를 진행하고, 동시에 크리에이터 행사도 글로벌로 확장할 계획이다”며 “이외로도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블록 코딩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에듀 전용 클라이언트 개발, 개발툴에 3D월드 구현, 쉐이더 기능 추가, GPS 기능, 번역툴, 게임 통계, 블록 코딩 등을 반영해 크리어에이터가 좀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게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신민석 디렉터

 

오세형 실장은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여느 게임보다 크리에이터가 중요하기 때문에 그간 많은 크리에이터들과 만나며 다양한 이야기를 해왔다”며 “내년부터는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신규 법인 토벤스튜디오에서 메이저 아티스트와의 협업, ‘항아리게임’ 등 타 IP 결합, 크리에이터 펀딩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장기적인 서비스를 이끌겠다. 단, 크리에이터 펀딩 프로그램은 준비되는데 기간이 좀 걸리기 때문에 조금만 더 기다려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 월드 수익화 모델은 유저가 월드 코인을 사용해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구입하며 발생하는 수수료로 수익을 발생시킬 계획이지만, 한시적으로 이 수수료는 면제될 계획이다.

 


오세형 실장

 


항아리게임 콜라보 콘텐츠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