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9-랩탑5’로 하이브리드 시대 선도한다

서피스 신제품 기자간담회
2022년 12월 07일 10시 52분 16초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 시리즈 신제품 ‘서피스 프로9’와 ‘서피스 랩탑5’를 공개하는 기자간담회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자사의 사옥에서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유현경 마케팅 및 오퍼레이션 부문장과 오성미 모던 워크 비즈니스 총괄 팀장, 심석영 서피스 GTM 매니저가 참석해 관련 설명을 했다.

 

유현경 부문장은 “올해 서피스가 10주년을 맞이했고, 올해 우리는 하이브리드 시대에 맞춘 새로운 모델을 선보이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팬데믹으로 하이브리드 시대가 도래하면서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많은 조직들이 하이브리드 업무 모델을 도입하거나 해당 환경으로 전환을 고려 중이다. 우리는 이에 맞춘 제품들을 선보여 시장을 공략할 것이니 지켜봐 달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오성미 팀장은 “하이브리드 시대의 도전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생산성, 협업, 보안, 비용 효율 등 사람, 공간, 프로세스의 디지털화를 전방위적으로 지원하는 마이크로소프트 365와 같은 통합 솔루션이 필수적이다”고 말했다.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하는 구독형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365는 팀즈, 오피스 등 협업 앱, 운영체제(OS) 윈도우 11, 애저 기반 엔드포인트 관리 및 보안 등을 결합한 통합 솔루션이다.​

 


유현경 부문장

 


오성미 총괄 팀장

 

이날 공개된 신제품 2종은 생산성, 보안성, 편의성 등 마이크로소프트의 강점이 집약된 점이 특징이고, 조직의 조속한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전환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제품 2종은 심석영​ 매니저가 아래와 같이 소개했다.

 

 

서피스 프로 9은 인텔 12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한 와이파이 모델과 퀄컴 스냅드래곤 칩셋을 기반으로 한 마이크로소프트 SQ 3 프로세서를 탑재한 5G 모델 2가지로 출시된다.

 

인텔 이보(Evo) 플랫폼 기반 서피스 프로 9은 프로 디바이스 중 최고 성능을 자랑하며, 업무 강도가 높은 모바일 근로자에게 최적화됐다. 빠른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는 썬더볼트(Thunderbolt) 4 단자를 통해 높은 수준의 확장성을 제공하며, 최대 배터리 사용 시간은 15.5시간이다.

 


심석영 매니저

 

마이크로소프트 SQ 3 프로세서를 탑재한 5G 제품은 SQ 2를 탑재했던 서피스 프로 X에 비해 80% 이상 강화된 성능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새로운 NPU (Neural Process Unit)를 탑재해 초당 15조번 이상의 계산이 가능하며, 윈도우 스튜디오 효과를 통해 사용자에게 새로운 AI 경험을 제공한다. 더불어 높은 수준의 보안과 초고속 5G 연결 기능을 통해 현장 근무 사용자에게 극대화된 생산성을 제공하며, 최대 배터리 사용 시간은 19시간이다.

 

서피스 프로9의 최저 무게는 879g이고, 사파이어/포레스트/플래티넘/그래파이트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또 시그니처 키보드를 활용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지원, 서피스 슬림 펜2를 통한 신호 지원으로 서명/스케치/웹서핑 등이 가능하다(시그니처 키보드에 보관과 동시에 무선 충전 가능). 가격은 모델에 따라 1,345,000원에서 2,905,000원에 판매된다. 

 


서피스 프로9

 

서피스 랩탑 5는 인텔 이보 플랫폼 기반 12세대 프로세서와 썬더볼트 4단자를 제공해 이전 제품보다 50% 이상 강력해진 성능을 자랑한다.

 

13.5인치와 15인치로 제공되는 서피스 랩탑 5는 윈도우 헬로와 기본 제공되는 윈도우 11의 보안 기능을 통해 보안 성능을 높였으며, 생체인식 기능으로 쉽고 빠른 로그인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강력한 동시 멀티태스킹 작업과 생산성 앱 활용 등을 지원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잦아진 화상회의의 퀄리티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카메라 및 오디오 기능도 강화했다. 돌비 비전 IQ(Dolby Vision IQ) 기능은 최상의 화질을 제공하며, 완벽하게 튜닝된 스피커는 돌비 애트모스 3D 공간 처리(Dolby Atmos 3D spatial processing)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콘텐츠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전면 HD 카메라와 스튜디오 마이크로 최적의 오디오 퀄리티를 제공한다. 서피스 랩탑 5의 최대 배터리 사용 시간은 17시간이다.

 

서피스 랩탑5는 플래티넘과 블랙 색상으로 출시되며, 모델에 따라 1,390,000원에서 2,380,000원에 판매된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 설계에서 제조에 이르기까지 자원 순환을 고려, 지속가능한 방식을 통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

 


서피스 랩탑5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