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컵 5일차 경기 분석

T1, 올 시즌 첫 승 신고

예상대로 T1과 디플러스 기아가 세트 스코어 2대 0 완승을 거두며 4일 차 경기를 마무리했다. T1은 다소 손쉬운 상대인 DRX를 맞이해 시종일관 우세한 경기를 펼치며 올 시즌 첫 승을 기록했다.

LCK 컵 4일차 경기 분석

‘장로’ 그룹의 우세 속에 ‘바론’ 그룹의 반격은 가능할까

3일차 경기에서 젠지가 한화생명e스포츠를 누르고 2대 0으로 승리했다. 아울러 농심 레드포스는 OK저축은행 브리온에게 첫 승리를 거뒀고 OK저축은행 브리온은 2연패에 빠졌다.

모티프 박철우 디렉터

대항해시대 오리진, 꾸준한 업데이트로 반등 노린다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모티프와 코에이가 공동 개발한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지난 12월 대대적인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반등을 노리고 있다.

KeSPA, 올해 주요 사업 3가지 통해 위상 높인다 INTERVIEW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KeSPA)의 김영만 회장은 올해 최우선 목표로 협회의 위상을 제고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태 / 2019-03-27

넥슨, '게임-e스포츠' 잘나가… 1분기 흥행 고속질주 PLAN

하는 사람들만 한다는 넥슨의 PC온라인 대표작 '카트라이더'는 최근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할 정도로 인싸 게임이 됐고, 모바일 게임 '린: 더 라이트브링어(이하 린)'와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이하 크하M)'은 ...

이동수 / 2019-03-26

모바일 인기 순위… 신작 '블소레볼루션-세븐나이츠' 인기몰이 PLAN

게임샷이 선정한 3월 5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과 '세븐나이츠 for kakao' 등 넷마블 게임들이 강세를 보였다.

이동수 / 2019-03-26

온라인 인기 순위… '카트-서든', 넥슨 e스포츠 잘 나가 PLAN

3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e스포츠 리그 결승전을 진행한 넥슨의 '카트라이더'와 '서든어택'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19-03-25

카트라이더, 출시 15년만에 제2 전성기 맞다 PLAN

'국민게임'으로 불렸던 카트라이더가 출시 된지 15년만에 제 2의 전성기를 맞았다.

조건희 / 2019-03-25

레노버 리전 챔피언십 시즌6, LOL 아마추어 최강팀 가려 REPORTER

한국레노버는 23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레노버 VR 매직 파크’에서 ‘레노버 리전 챔피언십 시즌6’의 한국 대표 선발전을 개최했다.

김성태 / 2019-03-24

잘 나가는 토종 e스포츠 ‘카트 리그’, 관람객 가득 메우며 시즌... REPORTER

이날 결승전은 개인전과 팀전 2개 부문에서 진행되며, 개인전은 문호준 선수와 박인수, 정승하, 신종민, 유창현, 송용준, 황인호, 김승래 8명 선수가 출전해 2번의 라운드에 걸쳐 최종 우승자를 선발한다.

이동수 / 2019-03-23

5G, 다시 주목받는 클라우드 게임 REPORTER

4세대 통신보다 데이터 전송 속도가 스무배 빠른 5G 시대를 앞두고 클라우드 게임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조건희 / 2019-03-22

'주전자닷컴' 사태, 한 달만에 결론 REPORTER

'주전자닷컴'으로 촉발 된 등급심의 논란이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가 수수료 면제 결정을 내리면서 마무리 됐다.

조건희 / 2019-03-22

넥슨 아레나, 토종 e스포츠 메카로 부상 PLAN

넥슨 아레나가 토종 e스포츠의 자존심을 지키는 메카로 부상하고 있다. 넥슨 아레나는 세계 최초로 게임회사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e스포츠 경기장으로, 2013년 12월 28일 서울 서초구에서 개관했다. 올 6월 말 ...

조건희 / 2019-03-21

e스포츠 관심없던 일본게임업계, '돌변' REPORTER

e스포츠와는 거리가 멀었던 일본 게임 업계가 e스포츠 시장에 뛰어든다.

조건희 / 2019-03-21

넥슨 신작 모바일 게임, 출시 전 기대감 고조 PLAN

넥슨이 이달 12일 진행한 ‘넥슨 스페셜데이’에서 올 상반기 두 자릿수의 모바일게임 출시를 예고한 가운데, 첫 타자인 ‘린: 더 라이트브링어’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4위와 3위를 각각 기록하며...

조건희 / 2019-03-20

무접속 플레이 도입 증가, 작업장 정당화 우려 REPORTER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캐릭터가 성장하는 '무접속 플레이'가 게임업계에서 확산되고 있다. 게임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긍정적 측면도 있지만 게임의 본질적 의미를 왜곡한다는 지적 때문에 논란도 커지고 있다.

조건희 / 2019-03-20

구글, '스태디아'로 게임 사업 진출 REPORTER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 중인 'GDC2019'에서 구글이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정식 발표했다.

조건희 / 2019-03-20

GDC 참여자에서 강연자로, 달라진 韓게임산업 위상 PLAN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에 국내 게임사들이 강연자로 무대에 오른다. 그만큼 국내 게임 산업의 위상이 높아진 셈이다.

조건희 / 2019-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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