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3주년 기념 ‘사운드 아카이브’

사운드 아카이브, 모든 순간이 즐거웠던 7시간

11월 23일, 일산 킨텍스 제 2전시관 8홀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속 다양한 음악들을 색다른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는 ‘사운드 아카이브 페스티벌’이 진행됐다.

‘2024 던파 페스티벌: 중천’ 2부 이모저모

팬들의 건재한 사랑으로 뜨거웠던 '던파 페스티벌'

2일차의 ‘던파 페스티벌’도 뜨거웠다. 금일 오전 10시부터 일산 킨덱스 제 2전시장 9홀에서 진행된 ‘2024 던파 페스티벌: 중천’의 2부 행사는 어제보다 뜨거운 열기와 보다 많은 팬들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

LCK 모든 팀들 25시즌 로스터 확정

‘리헨즈’와 ‘킹겐’, 농심 레드포스로

FA 선수들의 윤곽이 이제 어느 정도 정리됐다. 올 시즌 탱킹을 멈추고 부활을 선언한 ‘농심 레드포스’가 22일, 25시즌 팀 로스터를 확정 발표했다.

프렉탈, 게이머 DB 토큰화한 블록체인 기술 공개 BLOCKCHAIN

프렉탈은 전 세계 20억 모바일 게이머의 게임 데이터를 토큰화해 게이머에게 게임 데이터의 소유권과 데이터 활용 결정권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이날 행사는 프렉탈 김천일 대표가 직접 나서 관련 ...

이동수 / 2018-04-18

언리얼 엔진, 게임 외에도 건축 분야에서 점유율 독보적 1위 ON

지난해 전 세계 언리얼 엔진은 전년대비 167% 증가한 사용자 수 500만 명을 기록했고, 특히 스팀 톱셀러 게임들에 가장 많이 사용된 상용 엔진으로 손꼽혔다(스팀 전체 매출 4.3조 중 25% 이상 점유율).

이동수 / 2018-04-18

박성철 대표, “개발자가 성공해야 우리가 성공한다는 철학으로 시... MO

박성철 대표는 “2014년 우리는 더 많은 개발자들이 우리 엔진을 사용하게 낮은 가격의 월정액으로 전환했고, 2017년에는 전년대비 167% 증가한 500만 명 사용자를 달성했다”며 “특히 이런 결과에는 한국에서 ...

이동수 / 2018-04-18

신경정신과 하지현 교수, 'WHO의 질병 코드 분류'에 대해 말해 ON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이하 KGMA)는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 질병 코드 분류’에 대한 주제의 강연회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에서 17일 진행했다.

이동수 / 2018-04-17

웹젠, 中 매출 3위 기록한 ‘뮤오리진2’ 韓 서비스 일정 공개 MO

이날 행사는 웹젠이 출시를 준비 중인 모바일/PC온라인 신작이 공개되는 자리로, 웹젠 김태영 대표와 웹젠 ‘뮤오리진2’ 서정호 팀장 등이 참석해 관련한 전략과 일정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동수 / 2018-04-16

김태영 대표, “뮤오리진2 필두로 한 多 장르 게임으로 글로벌 겨냥” MO

16일, 웹젠은 서울 양재에 위치한 엘타워에서 ‘2018 웹젠 미디어데이’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뮤오리진2를 필두로 한 웹젠의 모바일/PC온라인이 공개되는 자리로, 웹젠 김태영 대표 등이 참석해 관련 게임...

이동수 / 2018-04-16

LCK 스프링 스피릿, ‘킹존 드래곤X’ 우승… 롤챔스 2연패 ESPORTS

결승 시작 전부터 5,300석이 매진된 LCK 스프링은 정규 시즌 16승 2패를 기록하며 1위로 결승에 직행한 킹존 드래곤X와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KT롤스터를 꺾은 아프리카 프릭스가 짜릿한 승부를 펼쳤다.

이동수 / 2018-04-14

경기도, 우수 스타트업에 총상금 4,900만 원 상금 지원 ON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는 수상자를 호명하고 상을 주는 일반 시상식과 달리, 심사에 참가한 스타트업이 각각 자사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주제로 메인 피칭을 진행하고 청중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하...

이동수 / 2018-04-12

피파온라인4, 서비스 계획 및 전작 보상안 공개 ON

전작 피파온라인3는 1,300만여 개, 동시접속자수 최대 약 86만 명(2014년 7월), 유저 매치수 104억 회, 총 득점 369억 골, 플레이 시간 총합 약 26만 년의 기록을 세운 PC온라인 초대작이다. 이런 노하우를 계승...

이동수 / 2018-04-12

이정헌 대표, 전작 유저 실망하지 않게 ‘피파온라인4’ 준비했다. ON

3차례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진행했던 피파온라인4는 오는 5월 17일 공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하며, 테스트 기간 동안 유저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던 ‘수비 모드’에 ‘기본 수비’ 및 ‘전략 수비’ 모두가 지원...

이동수 / 2018-04-12

하스스톤, 新 확장팩 앞두고 600명 몰린 대규모 행사 성황리 진행 MO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인기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의 팬들을 위한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까마귀의 해 스톤 페스티벌'을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SMTOWN THEATRE에서 개최했다.

이동수 / 2018-04-10

2018 LCK 스프링 결승 앞두고 양팀 포부 전해 ESPORTS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는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의 스프링 스플릿 결승전 미디어데이를 10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성태 / 2018-04-10

매출 상위 안착 '라그나로크M'… 지속 흥행 기대 MO

글로벌 게임기업 그라비티의 모바일 인기작 라그나로크M이 출시 초기의 인기를 꾸준하게 이어오고 있다. 지난 3월 14일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스토어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된 그라비티의 라그...

조건희 / 2018-04-09

고공행진 '포트나이트'…글로벌 인방 신기록 제조기 ON

지난 1월 공식 한글화 업데이트 완료와 함께 정식 출시된 에픽게임즈의 3인칭 슈팅 게임 포트나이트는 작년 7월 얼리액세스를 통해 일반 대중들에게 앞서 공개된 작품이다. 빌딩 액션 TPS라는 개성적인 장르로 승...

조건희 / 2018-04-06

한국게임학회, 한콘진 등 전문 기관과 전문 인력 양성 환경 구축한다 ON

한국게임학회는 전국 게임관련학과(참여 학교/학과 31개) 협의회를 발족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게임산업협회 등 기관과 MOU 체결을 통해 한국 게임산업의 기반을 공고히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동수 / 2018-04-05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